아로니아즙 효능 어때요

작성자: 추천님 | 발행일: 2020년 11월 06일

아로니아즙 효능 어떻게 할까?. 아 날씨가 많이 추워져서 힘들어요. 아침에 출근하는데 벌써 코가 시렵더라구요. 장갑을 껴야하나 목도리 해야하나 싶은데 아직은 이른 것 같기도 하고 그래도 너무 추운것을 어떡해요. 추위를 유난히 많이 타는 저인데 오늘은 진짜 많이 춥더라구요. 아직 본격적인 겨울 시작하려면 많이 남은 것 같은데 벌써부터 다가올 겨울이 참으로 걱정이 됩니다. 오랜만에 집안 대청소를 했는데 그동안 버려야지 버려야지 했던 중고 제품들을 진짜 한번에 쏴악 버려버렸답니다. 그 이유는 예쁜 겨울 옷을 장만하기 위해서죠~ 빨리 겨울이 본격적으로 와서 예전에 사둔 코트들을 입어버리고 싶어요! 아, 그리고 오늘은 아로니아즙 효능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이는 항산화 물질 중에서도 가장 월등한 효과를 내주는 것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항암작용과 노화를 억제해주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 물질이 아로니아에 다량 함유되어있으니 몸에 좋은 것은 말할 것도 없겠지요? 이 열매는 눈 건강에도 좋은 열매라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바로 위에 언급했었던 안토시아닌 성분이 로돕신이라는 물질의 재합성을 촉진한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인데요. 이는 시력보호를 해 줄 뿐 아니라 눈의 피로를 감소시켜주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아로니아즙 효능 관련 내용으로 10년 전만 해도 종합비타민 하나 챙겨 먹는 것도 몸 관리 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요즘은 상상도 할 수없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나오는 것 같습니다. 홈플러스나 이마트와 같은 대형할인마트에만 가도 예전에는 없던 건강식품 코너가 있을 정도입니다. 아마 한국인의 경제 수준이 나아지면서 관심이 그쪽으로 많이 쏠린다는 것이겠죠? 저는 최근에 매스컴에서 방송해서 인기를 얻은 아로니아를 아침마다 먹고 있습니다.

아로니아는 당뇨병을 걱정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추천드리고 싶은 식품 중 하나인데요. 당뇨의 경우 유전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신의 부모님이 당뇨가 있는 경우 본인에게 발생하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런 분들은 꾸준히 드시게 된다면 안에 안토시아닌 말고도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을 통해서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면서 당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이 부분에서 당뇨예방에 도움을 주고 특히, 안토시아닌 성분은 당뇨병과 연관된 염증을 줄이는 데에도 효과가 큰 것으로 유명하죠.

 

아로니아는 세계인이 좋아하는 슈퍼푸드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노화를 억제하는 황산화 작용을 함께 동시에 강력한 항암작용을 합니다. 저 역시 가족 건강을 위해서 이를 주기적으로 섭취하곤 하는데 생각보다 많은 부분에서 몸에 좋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먹으면 좋은 식물입니다. 일단 대표적으로는 눈 건강에 좋은데 여기에 안토시아닌 성분은 시력에 좋은 영향을 주며, 눈의 피로를 감소시켜주고 시력보호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활성산소는 우리가 숨을 쉬고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유해산소인데요. 주로 우리 몸에 해로운 작용으로 영향을 주는 물질이에요. 정상세포를 공격해 변종 세포로 만들어 종양 등의 암세포를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죠. 또한 뇌세포에도 영향을 미쳐 인지 기능에 장애를 가져오게 하는데요. 아로니아의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은 뇌세포에 미치는 산화 스트레스를 저하시켜 주는 역할을 하죠. 이는 알츠하이머나 치매 등 퇴행성 뇌질환의 위험을 예방해 주는 결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아로니아즙 효능 관련 내용으로 블루베리와 함께 많은 분들이 섭취 하고 계시는 아로니아 이 과일은 세계적으로 인기 높은 수퍼푸드 입니다. 베리 계통 장미과에 속하는 식물로써 북미 원산지로 유럽에서는 왕이 섭취 하는 열매 라고 해서 킹스베리, 블랙초코베리 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노화방지 효과가 탁월하여 블로매 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언뜻 블루베리와 유사해 보이지만 쓴 맛과 떫은 맛이 조금 더 강해 씹어 보면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항산화와 항암작용도 뛰어나 현재 많은 분들에게 사랑 받는 과일 입니다.

 

또 다른 항산화 성분은 카로틴입이다. 이는 산화 스트레스를 억제하여 노화로 인해 진행되는 시력감퇴를 예방해 줍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눈뿐 아니라 피부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더욱 강하게 작용하여 기미나 검버섯 등을 유발하고 피부의 탄력을 저하시킵니다. 아로니아의 항산화 성분으로 피부의 탄력을 재생하고 노화를 일으키는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 피부의 젊음을 유지하는 동안 효과를 누릴 수 있답니다.

 

아로니아즙 효능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보람찬 하루 되세요.

아로니아즙 효능 어때요 목차